디지털타임스

 


유서 깊고 아담한 학교 별량초, 요즘 핫한 매력적인 클라이밍 접하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실내 클라이밍 시스템 구축으로...유연성·근력·지구력·두뇌 향상 도모
유서 깊고 아담한 학교 별량초, 요즘 핫한 매력적인 클라이밍 접하다
별량초등학교에서 지난달 30일 학생과 교직원, 교육 관련 관계자들이 실내 암벽등반(클라이밍) 시스템 학생 시연을 참관하고 있다.

별량초등학교(교장 최성환, 아래 별량초)가 지난달 30일 본교 체육관 '별꿈터'에서 학생, 교직원과 교육 관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내 암벽등반(클라이밍) 시스템 (AREX CLIMB)'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별량초는 전남 순천시에 소재한 올해 개교 101주년을 맞는 전남도시근교형 혁신학교이며, '건강한 삶을 위한 힘과 지혜를 가꾸는 행복한 학교'를 목표로 최성환 교장이 따스함과 정성을 다하여 전교생 53명을 지도하고 있다.

바로 이 유서 깊고 아담한 규모의 별량초에서 김진남 전남도의원의 별량초에 대한 지극한 애정과 관심으로 앞으로 다가올 한겨울 혹한의 고통을 견디고 이겨낼 인동초의 씨앗을 뿌리고, 향후 실내 스포츠의 한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되는 매우 뜻깊은 행사인 '실내 암벽등반(클라이밍) 시스템(AREX CLIMB)' 구축 시연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승용 교무부장, 한춘옥 전남도의원, 김진남 전남도의원, 장경원 순천시의원, 김태훈 순천시의원, 이재용 ㈜단테크 자문위원이 참석하여 행사를 한층 더 빛내줬다.


'실내 암벽등반(클라이밍) 시스템(AREX CLIMB)' 구축 시연 행사를 주최한 조의채 대표이사((주)단테크)는 '행클, 안클, FUN클' 캐치프레이즈를 강조하면서 "암벽등반(클라이밍)은 근육과 관절을 사용하는 전신운동이며 근육 강화, 지구력, 코어근육 등 건강관리와 유연성, 두뇌 향상 등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하면서 "남녀노소 전 국민이 즐기는 일상적 생활스포츠로 저변 확대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유서 깊고 아담한 학교 별량초, 요즘 핫한 매력적인 클라이밍 접하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