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노션, 67년 전통 日광고대행사와 맞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노션이 일본 대형 광고대행사와 손잡고 현지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노션은 67년 전통의 일본 메이저 광고대행사 ADK와 전략적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일본 도쿄 ADK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이용우 이노션 대표와 토시야 오야마 ADK 홀딩스 회장이자 그룹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했다. 이들은 신규 사업 발굴과 공동 투자 방안 모색, 크리에이티브 역량 교류 등에 나서기로 했다.

ADK는 도쿄 본사 외에도 일본 전역의 11개 지사, 13개국 글로벌 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일본 대형 종합광고대행사다. 크리에이티브 기획·제작부터 브랜드 컨설팅,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 웹 디자인, 공간 디자인, 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기획·구매, 콘텐츠 기획·제작, IP(지식재산권)·로열티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마케팅 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노션과 ADK는 상호 협력팀을 구성해 각 사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자원과 역량을 교류하고 신규 사업 발굴과 공동 투자 방안 검토 등의 협업을 약속했다.


이노션은 특히 일본에 진출하고자 하는 다양한 국내 기업들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면서 일본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ADK의 일본 내 클라이언트도 이노션을 통한 한국 신규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노션이 추진 중인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노션은 아시아 중심의 크리에이티브 얼라이언스 강화를 위해 싱가포르, 태국 등 아시아 국가들의 리딩 에이전시들과 MOU를 맺은 바 있다.

이 대표는 "일본 광고시장 진출에 있어서 실력이 뛰어난 파트너 기업과의 제휴는 필수"라며 "양사의 고유한 역량을 합쳐 차원이 다른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이노션, 67년 전통 日광고대행사와 맞손
이용우(왼쪽) 이노션 대표이사와 토시야 오야마 ADK 대표이사가 일본 도쿄 ADK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노션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