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위지윅스튜디오, 국내 굴지의 영화제작사 싸이더스 인수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IP기반 콘텐츠 제작역량과 배급 네트워크 흡수… 그룹사 콘텐츠 밸류체인 대폭 강화
위지윅스튜디오, 국내 굴지의 영화제작사 싸이더스 인수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299900, 이하 "위지윅")가 국내 굴지의 영화제작사이자 배급사인 '㈜싸이더스'를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싸이더스는 1995년 설립된 이래 독보적인 신인 감독 육성시스템을 바탕으로 거장 봉준호 감독을 비롯하여 최동훈, 류승완, 한재림, 이환경, 장준환, 이정범, 손재곤 감독 등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해온 제작사로, 대한민국 영화계에 획을 그은 작품들을 제작해냄과 동시에 신선하면서도 트렌디한 감각의 신작을 선보여온 국내 대표 제작사다.

국내 영화 제작사 중 최다 편수인 80여편 이상의 영화를 제작한 싸이더스는 '타짜' 시리즈, '살인의 추억', '내머리속의 지우개', '8월의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 등 유수의 대표작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시에 120여편의 영화 배급, 해외 및 부가판권 등을 진행하며 영화산업 전반의 영역에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싸이더스 인수로 위지윅 그룹사 콘텐츠 제작 밸류체인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특히, 영화 제작, 배급 파트에 날개를 달게 될 전망이다. 싸이더스는 다수의 구작 IP를 확보하고 있어 후속 시리즈 및 스핀오프 제작에 위지윅이 힘을 실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제작 진행중인 작품들의 스케일 업 역시 기대할 수 있다.

타짜 원작 만화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타짜4: 벨제붑의 노래'를 비롯하여, 타짜 메인빌런들의 이야기를 다룬 스핀오프물, 2001년 '화산고'의 후속 시리즈물, '에스라인', '관찰인간' 등 웹툰 원작 기반 시리즈물과 '인공', '대리수능' 등 오리지널 작품들까지 강력한 IP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들이 제작 중인 것으로 알려져 위지윅 제작 그룹의 라이브러리에 깊이를 더할 전망이다.

위지윅 그룹의 글로벌 제작, 배급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싸이더스가 제작과 배급에 모두 참여한 영화 '육사오(6/45)'의 경우 지난해 개봉 후 국내 198만 관객을 동원하며 어려운 극장 환경에서도 괄목할 성과를 거둔데 이어 베트남에서는 250만 관객을 기록하며 베트남에서 개봉한 한국영화 중 관객수 및 매출액에서 역대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외 베트남 현지 제작사를 통해 '완벽한 타인' 등의 리메이크작을 개봉, 베트남 영화중 역대 top3의 흥행을 기록하기도 했다.


박인규 위지윅 대표는 "싸이더스는 국내 영화계에 획을 그은 IP를 다수 보유한 제작사로, 글로벌 시장에 통할 IP 발굴 및 제작 파트너로 최적격"이라며 "위지윅과 싸이더스가 만들어 갈 콘텐츠의 파급력을 지켜봐 달라"고 이번 인수에 대해 기대감을 전했다.
이한대 싸이더스 대표는 "위지윅과 함께함으로써, 제작에서 투자, 영화에서 시리즈, 한국에서 글로벌로 확장해 가는, 새로운 싸이더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위지윅은 '래몽래인',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메리크리스마스', '골드프레임', 'MAA' 등 제작사와 매니지먼트사를 산하에 둔 종합 미디어콘텐츠 제작사로, '재벌집막내아들' 등 드라마 콘텐츠뿐만 아니라 '스트릿우먼파이터2' 등 예능 콘텐츠까지 선보이는 등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위지윅스튜디오, 국내 굴지의 영화제작사 싸이더스 인수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