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국외대 ‘벤처스타트업 SW개발인재 매칭 페스티벌’ 중기부 장관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국외대 ‘벤처스타트업 SW개발인재 매칭 페스티벌’ 중기부 장관상
'2023 벤처스타트업 SW개발인재 매칭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한국외대 김선민 학생. [한국외대 제공]

한국외대 GBT(Global Business & Technology)학부 김선민 학생이 지난달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2023 벤처스타트업 SW개발인재 매칭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2023 벤처스타트업 SW개발인재 매칭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의 SW전문분야 우수인재 확보를 위하여 국내 중소·벤처·스타트업과 미래의 SW전문인재를 양성하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 교육과정 수료생들을 포함한 국내의 청년 SW개발분야 구직자들과 기업을 매칭하는 대규모 채용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참여 대학 학생뿐 아니라 신입, 경력, 해외 개발 인재 약 4,000여 명과 비바리퍼블리카 등 천억 원 이상 규모의 벤처기업과 스타트업 300여 개 기업이 참가했다.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선민 학생은 "기술 분야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화하는 특성을 고려하여, 최신 논문을 읽는 습관을 갖추기 위해 주기적으로 논문 스터디에 참여하고, 2주에 한 편씩 리뷰하는 것을 목표로 영어 공부를 꾸준히 진행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며, "한국외대 AI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기술 커뮤니티와 더욱 밀착된 협력을 이루며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외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교육부가 지원하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SW/콘텐츠분야)' 사업 주관대학으로 최고 평가 및 최고 지원금액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외대는 본 사업을 신재생에너지, 스마트 관광, 바이오 융합 등에 특화된 제주대학교 및 2,050여 개 중소·벤처기업 회원사를 보유한 코리아스타트엄포럼과 컨소시엄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외대와 제주대학은 학점 교류 협약을 통해 수도권과 제주도를 아우르는 SW 개발자 양성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