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B국민카드, 캄보디아·태국·인니에 기부 물품 전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해외 진출 3개국 취약 가정 아동 지원
KB국민카드, 캄보디아·태국·인니에 기부 물품 전달
KB국민카드 현지법인 KB대한특수은행 임직원들과 운롱깐초등학교 아이들이 지난 7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진행된 기부 물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지난 7일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현지 법인을 통해 해외 진출국 취약 가정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달된 기부 물품은 국민카드 임직원 및 고객이 재능 기부 봉사로 제작했다.

캄보디아는 현지법인 'KB 대한 특수은행(KDSB)'에서 '캄퐁통 및 프놈펜'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태양광 랜턴(800개)', '금융동화 팝업북(400권)', '원목 독서대(700개)'를 전달했다.

이 중 금융동화 팝업북은 현지 전래동화를 활용해 저축의 필요성 및 합리적인 소비 생활 등에 대해 소개하는 경제, 금융 교육 교재다. 이와 함께 전달된 태양광 랜턴과 원목 독서대는 학습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교구 역할을 한다.

태국은 'KB 제이 캐피탈(KBJC)'이 방콕 외곽에 위치한 '푸타몬톤'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사랑의 에코백(300개)'과 '나눔상자(200박스)'를 전달했다. 특히 나눔상자는 임직원 및 고객이 직접 기증한 의류 및 학용품, 영문도서 등 생활용품을 담았다.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KB 파이낸시아 멀티 파이낸스(KB FMF)'는 자카르타 '반타르게방' 지역의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KB금융 캐릭터를 도안으로 임직원 및 고객이 직접 채색해 만든 '사랑의 티셔츠(1500장)'를 기부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전달한 물품들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현지 소외 어린이들의 성장과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시장에서도 기업과 사회가 상생하고 협력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