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시화 MTV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이달 분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시화 MTV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이달 분양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경기 시흥시 정왕동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섬 일대에 짓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조감도)를 이달 중 분양한다.

이 단지는 거북섬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동, 전용 60~85㎡ 아파트 851가구, 전용 84~119㎡ 오피스텔 945실 등 총 179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아파트 851가구만 먼저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 60㎡ 326가구, 85㎡A 175가구, 85㎡B 350가구다.

시화MTV는 시화호 북측간석지 약 9.98㎢를 개발해 첨단산업복합단지이자 해양레저도시로 조성하는 곳이다. 첨단벤처, IT산업, 연구기관 등 첨단복합용지는 물론, 물류·유통 등 지원시설, 시화호 수변 공간을 활용한 상업·업무·주거·관광 용지, 쾌적한 전원도시로 개발될 공공시설·공원녹지 등으로 꾸며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거북섬 일대는 수도권 최대의 해양레저복합도시로 변신 중이다. 단지 바로 앞 국내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가 있으며,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레저 쇼핑 시설 '보니타가'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인근 도로망으로는 77번 국도, 공단대로 등이 있다. 또 평택시흥·서해안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쉽고 지하철 4호선과 서해선, 수인분당선 등 교통망이 조성돼 있다.
또 시화MTV 스트리트몰, 거북섬 복합시설(예정), 웨이브파크, 해양생태과학관(24년 예정), 시화나래 둘레길, 인근 홈플러스 등이 인근에 있다. 바로 맞은 편에 시화나래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 시화호와 서해바다가 있어 일부 가구에서는 시화호와 서해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단지여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2026년 하반기부터 전매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7년 06월 예정이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