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윤 대통령, `명절 근무` 지구대·소방서 찾아 격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윤 대통령, `명절 근무` 지구대·소방서 찾아 격려
한복을 입고 대국민 추석 인사를 하는 윤석열 대통령 내외.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추석 연휴 사흘째인 30일 서울 중부경찰서 을지지구대와 중부소방서를 차례로 방문해 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먼저 을지지구대를 찾아 경찰관들과 간담회를 했다.

간담회에는 올 연말 퇴직하는 고광범 지구대장부터 작년 12월 경찰에 임용된 박무성 순경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직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명절에도 치안 활동에 여념이 없는 지구대원들을 격려하고 현장 경찰관들의 근무 여건 개선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간담회가 끝난 뒤 을지지구대 내 시뮬레이션 사격장을 방문해 사격 훈련 시연을 참관했다. 이 사격장은 경찰관들이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총기와 같은 크기·무게의 모형 총기로 훈련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상동기 범죄, 흉악 범죄 등에 맞서 경찰의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시설이다.


윤 대통령은 지구대를 떠나기 전 경찰 무전망을 통해 중부경찰서 경찰관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전하며 매 순간 국민을 위해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중부소방서를 찾아 연휴 특별 경계근무 현황을 보고받았다. 차고로 이동한 윤 대통령은 출동 대기 중인 새내기 소방관, 구조대장, 지휘팀장 등 일선 근무자 30여 명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연휴에도 고향에 가지 못한 채 근무 중인 소방공무원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미경기자 the13ook@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