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통신판매업` 내달 발표 예정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통신판매업` 내달 발표 예정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통신판매업'>의 평가 결과를 내달 발표한다고 27일 밝혔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통신판매업'은 비대면 수요 확대로 인해 통신판매업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온라인 판매처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하여 진행한다.

평가는 지난 7월 ~ 8월 중 포털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제품 카테고리별 리뷰 수 등을 기반한 사전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위 평가를 받아 엄선된 최종 후보자에게 후보자 안내가 진행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접수 기간 이후에 해당 온라인 판매처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각 제품 카테고리 분야의 세부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통신판매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확산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들이 자신만을 위한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우수 업체 선정 발표가 소비자들이 개인의 소비 가치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하고 선택하는 데 있어 유익한 정보로 제공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