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고척·영통·계림 `아이파크 입주민들`, HDC현산에 감사패 전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고척·영통·계림 `아이파크 입주민들`, HDC현산에 감사패 전달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들이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최근 서울 구로구 고척아이파크, 수원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광주 계림 아이파크SK뷰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의는 지난 21일 커뮤니티 센터에서 적극적인 유지관리 서비스와 AS 지원으로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써준 HDC현대산업개발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서 지난 16일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25일 광주 계림 아이파크SK뷰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도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아파트 하자는 매년 눈에 띄게 줄어드는 추세다. 전날 발표된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의 '하자신청 및 처리현황과 건설사별 하자 현황' 자료에 따르면 최근 5개년(2019년~2023년) 동안 하자심사결과 하자로 판정받은 세부하자 수는 143건 규모로 하자심사 접수 건수(1774건) 대비 세부하자수(143건)의 비율은 업계 최소 수준인 8.1%에 불과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고품질 시공과 하자발생 예방을 위해 I-QMS(시공실명제)와 I-QPI(품질성능지수) 시행 등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하자발생 예방과 더불어 이미 발생한 하자에 대해서는 선제적이고 발 빠른 조처를 해 하자 접수 건수가 줄어들고 있다.또 HDC현대산업개발은 세대 전담 매니저를 통한 밀착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지속해서 시스템 개선과 보완을 이어갈 방침이다. 박순원기자 ssun@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