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더존비즈온, `2023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참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공공·의료·데이터레이크 MLOps 플랫폼 선봬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위한 기술과제 강연도
더존비즈온은 25~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에 참가해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통합 플랫폼 기업이 가진 공공·의료 플랫폼 경쟁력과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등이 개최하는 행사다. ICT 분야 선도 기업이 참여해 AI, 클라우드, 헬스케어 등 첨단기술로 만들어 갈 미래 모습을 소개하는 장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행사에서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레이크 ML옵스 플랫폼 △지자체 디지털 통합 행정 서비스 △정부·공공기관 전용 위하고 V 등 클라우드·빅데이터 인공지능 기반 SaaS 통합 플랫폼을 소개했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컨퍼런스에서는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의 '성공적인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한 DPG 핵심기술 과제' 강연도 이어졌다.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은 병원의 연구용 의료데이터를 통합 수집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의료연구 혁신을 꾀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기반 의료생태계 조성을 통해 의료데이터를 수집·변환해 데이터 활용 목표 달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실제 삼성서울병원은 최근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의 기술적 기반을 토대로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보건의료정보관리시스템협회(HIMSS)로부터 국제적 수준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인정받아 'AMAM Stage6'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더존비즈온은 데이터레이크 ML옵스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ML옵스 플랫폼은 정교한 개발을 돕는 협업 솔루션이다. 데이터를 저장하고 연구 목적에 따라 가공, 추출할 수 있는 데이터 가공은 물론, 결합도구와 비정형화된 이미지 데이터를 레이블링해 정형화하는 AI 라벨링 기능을 제공한다. 코드 기반의 자유도 높은 분석 환경으로 데이터 가명화도구까지 갖추고 있다.

지자체 디지털 통합 행정 서비스의 전시 부스도 마련됐다. 공공기관의 민간 클라우드 도입 확대 흐름에 맞춰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핵심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이다. 또한 공공기관 전용 플랫폼 위하고 V는 타 기관과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와 클라우드 스토리지, 웹오피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획득으로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국내 대표 SaaS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서 축적한 경쟁력을 공공·의료 등 국민 삶과 맞닿는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이식하겠다"며 "디지털플랫폼정부의 방향성에 발맞춰 공공 서비스 질을 높이고, 국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통합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팽동현기자 dhp@dt.co.kr

더존비즈온, `2023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참가
더존비즈온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에 참가해 SaaS 통합 플랫폼(SaaS Integration Platform) 선도기업이 가진 공공·의료 플랫폼 경쟁력과 핵심 서비스를 선보였다. 더존비즈온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