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천재교육 천재교과서 밀크티 창작동화공모전 수상작, `A가시개미와 나무 괴물` 출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천재교육 천재교과서 밀크티 창작동화공모전 수상작, `A가시개미와 나무 괴물` 출간
천재교육과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T가 진행한 '제4회 밀크T 창작동화 공모전' 수상작이 도서로 새롭게 출간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천재교과서의 어린이책 전문브랜드 '포에버영'을 통해 출간된 금번 도서는 화가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이문자 작가의 'A가시개미와 나무 괴물'이다. 해당 작품은 '제4회 밀크T 창작동화 공모전' 과학 부문 금상 수상작이다.

'A가시개미와 나무 괴물'의 주인공 동이는 엄마와 함께 가시개미를 관찰하며 가시개미들이 참나무에서 알과 유충을 키우며 치열하게 살아간다는 것을 알게 된다.

가시개미들이 작은 물방울 하나에도 방향을 잃고 당황하고 심지어 생명에 위협까지 느끼는 것을 보며 동이는 인간의 작은 행동이 자연에 위협적일 수 있음을 깨닫는다. 나무 괴물에게 잡혀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시개미의 모습을 지켜보며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성장하는 동이의 모습을 통해 뭉클한 감동까지 느낄 수 있다.


'A가시개미와 나무 괴물'은 생명의 소중함과 인간과 자연의 공존이라는 깊이 있는 주제에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작품으로, 동화작가인 박혜선 심사위원장과 아동문학평론가 김지은 서울예술대학교 교수, 서보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를 비롯한 심사위원에게 호평을 받았다. 출간된 'A가시개미와 나무 괴물'은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끝으로 천재교과서 밀크티 관계자는 "주인공 동이가 가시개미를 통해 깨달음을 얻듯이 이 동화를 읽는 어린이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좋은 동화 작품이 널리 알려지고, 많은 동화작가 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천재교육과 천재교과서는 앞으로도 좋은 작품 발굴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심승수기자 sss23@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