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신한카드 "서울사랑상품권 터치결제로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서울페이플러스 및 신한플레이 앱에서 서비스
신한카드 "서울사랑상품권 터치결제로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신한카드 사옥,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서울시 지역화폐 플랫폼 서울페이플러스 애플리케이션(앱) 내 '터치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기존 QR코드 및 바코드, 비대면 결제 방식 외 터치결제가 추가돼 편리한 결제가 가능해졌다. 터치결제는 신한카드가 카드사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다. 서울페이플러스 앱에서 터치결제를 실행하고 휴대폰의 뒷면을 가맹점 카드 단말기에 터치하면 된다. 현재 삼성페이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서울사랑상품권 터치결제는 서울페이플러스 앱 뿐만 아니라 신한플레이(신한pLay) 앱을 통한 신한페이(신한pay)로도 이용할 수 있다. 카드 추가와 같은 방법으로 서울사랑상품권을 추가해 이용하면 된다. 신한플레이 이용 고객은 흔들어서 결제하기나 엣지패널을 활용해 더욱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카드 간편결제 프로세스를 도입해 상품권을 구매할 카드를 서울페이플러스 앱에 미리 등록해 놓고 별도 인증절차 없이 카드로 즉시 결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핫플레이스 소개와 정책수당 조회, 내게 맞는 지원금 찾기 등 행정플랫폼 서비스까지 제공해 서울시민을 위한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