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포켓몬 잡자"…신한카드, 피카츄·잠만보 캐릭터 체크카드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MBTI의 E·I형 선호 서비스 선택할 수 있는 2종 구성
디오라마 텀블러 증정·스페셜 뮤 플레이트 발급 등 이벤트
"포켓몬 잡자"…신한카드, 피카츄·잠만보 캐릭터 체크카드 출시
신한 Pick E 체크 및 신한 Pick I 체크 포켓몬스터 에디션 플레이트.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포켓몬스터'를 주인공으로 한 '신한 Pick E 체크, 신한 Pick I 체크 포켓몬스터 에디션(이하 포켓몬 체크카드)'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포켓몬 Pick E 체크카드는 '피카츄'와 '개굴닌자'를, 포켓몬 Pick I 체크카드는 '잠만보'와 '팬텀'을 선정해 디자인했다. 또한 카드 배송 봉투를 몬스터볼 형태로 디자인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포켓몬 체크카드는 생활 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하면서 MBTI의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에 따라 선호하는 서비스를 픽(Pick)할 수 있도록 2종으로 구성했다.

우선 편의점과 커피전문점 업종 등 공통 생활 영역 서비스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3000 마이신한포인트 10% 적립해 준다.


외향적인 E형에 맞춘 포켓몬 Pick E 체크카드는 사진관,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 10%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향적인 I형에 맞춘 포켓몬 Pick I 체크카드는 음악(멜론·지니), OTT(유튜브프리미엄·티빙), 도서(리디) 등 디지털 구독 서비스에서 10% 적립해 주며 월 최대 3000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이번 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31일까지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포켓몬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만원 이상 이용 시 한정수량 굿즈인 포켓몬 '디오라마' 돔형 텀블러를 추첨을 통해 40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카드를 발급받고 3회 이상, 총 10만원 이상 결제한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페셜 플레이트 발급 기회를 제공한다. 포켓몬 '뮤'가 디자인된 스페셜 플레이트는 전면 홀로그램 등 특수 옵션을 적용했으며 5000매 한정으로 발급된다. 이 밖에 다음 시즌 포켓몬 플레이트 투표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 80명에게 대형 봉제 인형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 연령대에 걸쳐 인기있는 포켓몬의 매력을 카드에 담고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기획하려고 노력했다"며 "이번 체크카드와 다른 포켓몬 디자인을 적용한 선불카드도 10월 중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