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블로그 `내돈내산` 인증 가능… 네이버, 뒷광고 판별기능 추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내돈내산` 인증 가능… 네이버, 뒷광고 판별기능 추가
네이버가 블로그 스마트에디터에 '네이버 블로그 내돈내산' 기능을 추가했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블로그 스마트에디터에 '네이버 블로그 내돈내산'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솔직리뷰를 작성하는 진성 창작자의 주목도를 높이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선순환을 형성하겠다는 취지다.

블로그 창작자들은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 네이버 주문·예약을 통한 방문 내역을 연동해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후 게시글을 작성했음을 인증할 수 있다. 검색 사용자는 허위 리뷰나 뒷광고 우려 없이 구매 결정, 방문 계획에 참고할 수 있어 편리하다.

현재 내돈내산 기능은 PC에서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에도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사용 방법은 블로그 스마트에디터 상단에 위치한 내돈내산 아이콘을 누르고 1년 이내 방문하거나 구매 확정한 이력을 첨부해 글을 발행하면 된다. 인증 정보가 첨부된 글은 상단에 '내돈내산 리뷰가 포함된 글입니다'라는 문구와 인증 정보를 모아볼 수 있는 배너가 표시된다.


스마트스토어, 주문형 페이, 블로그마켓, 네이버 장보기 등 쇼핑 내역과 네이버 예약, 네이버 주문 등 방문 내역을 연동할 수 있으며 향후 영수증과 카드 내역을 통한 인증 정보도 연동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콘텐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실제 자신의 경험을 인증하고 이웃들과 더욱 진솔하게 소통하고자 하는 창작자들의 니즈에 맞춰 내돈내산 기능을 출시했다"며 "검색, 쇼핑, 플레이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블로그 사용자들의 진솔한 리뷰들이 더 돋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