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글루코퍼레이션, AI·SOAR 관련 특허 3건 취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글루코퍼레이션, AI·SOAR 관련 특허 3건 취득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총 3건의 AI(인공지능) 및 SOAR(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 관련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보안운영 효율성과 자사 '스파이더SOAR' 솔루션 성능을 높일 계획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이번에 취득한 AI 특허는 숙련된 보안담당자 수준의 언어모델을 이용해 보안위협 탐지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관한 기술이다. 보안담당자들은 이 기술을 적용해 탐지 내역, 공격자 정보, 이벤트 정보 등을 자동 요약하고 정확성 높은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 보안조직들은 보안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보안담당자의 위협 분석·대응 역량 편차를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두 건의 SOAR 특허는 네트워크 보안위협 대응의 정확도와 효율성 개선에 목적을 둔다. 첫 번째 특허는 네트워크 보안위협 이벤트의 위협도 순위를 자동으로 매겨 높은 위협 순으로 우선 처리해 SOAR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술이다. 두 번째 특허는 마이터 어택 프레임워크(MITRE ATT&CK Framework) 기반 공격패턴 예측과 플레이북을 활용한 자동화된 선제대응을 지원하는 기술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보안 운영 및 위협 대응 효율성 향상을 위한 고유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AI를 비롯한 우수기술 확보에 힘을 기울이며 솔루션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