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NHN클라우드-AICA, 광주AI데이터센터 이용자 모집 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NHN클라우드-AICA, 광주AI데이터센터 이용자 모집 개시
광주 AI데이터센터 조감도. NHN클라우드 제공

NHN클라우드는 AICA(인공지능사업융합사업단)가 추진하는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광주 AI데이터센터'의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 AI(인공지능) 기술·제품·서비스 개발을 촉진하고 유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AICA는 이용자를 선모집하고 향후 광주AI데이터센터 조성 이후 고성능 컴퓨팅 자원과 개발환경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11월부터 2개월간 무상 제공한다. 이후로도 다양한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모집 대상은 대학, 연구·공공기관, 중소기업·스타트업, 협회 등 AI개발, AI모델학습을 필요로 하는 단체다. 개인이나 대기업은 신청이 불가하다. 오는 10월 6일 오후 5시까지 'AI 통합지원 서비스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접수한다. 연구목적, 사업화 등 활용계획을 심사해 이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이용자는 올 10월로 예정된 광주AI데이터센터 개소 이후 2개월간 무상으로 △'엔비디아 A100', '그래프코어 보우(Bow)' 등 고성능 GPU(그래픽처리장치) 기반 가속기 △최대 50TB(테라바이트) 용량 스토리지 △NHN클라우드 'AI이지메이커' 등 AI개발도구 △NHN클라우드 'AI얼굴인식', 'AI패션', 'OCR(광학문자인식)' 등 AIaaS(서비스형AI) △보안 솔루션 등 인프라부터 서비스까지 AI 개발에 필요한 환경을 제공받는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이번 사업이 AI개발환경 준비에 대한 어려움으로 연구개발을 망설이고 있었던 기업이나 연구기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광주 AI데이터센터의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를 바탕으로 AI영역에서 혁신적인 서비스가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