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문체부-한콘진,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교사 위한 게임리터러시 교육 부스 운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문체부-한콘진,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교사 위한 게임리터러시 교육 부스 운영
콘진원 박람회 사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되는'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Edtech Korea Fair 2023)'에 참가하여 게임리터러시 교육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육 부스는 교사 게임리터러시 교육 사업 안내와 콘텐츠 체험, 전시 영역으로 구분하여, 각각 온라인 직무연수 홍보존, 콘텐츠 체험존, 게임리터러시 교육콘텐츠 전시존으로 나뉘어 구성되었다.

온라인 직무 연수 홍보 존에서는 현직 교사 대상으로 개발한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 직무연수 과정을 소개한다. 해당 연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가 협력하여 개발한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교수 방법과 수업 설계 방안을 연수 내용으로 담고 있다. 연수는 중앙교육연수원에서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수강자는 교육에 필요한 자료 일체(강의 PPT, 학습지도안, 워크북,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다운로드하여 즉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전시부스 현장에서는 온라인 직무 연수 홍보를 위한 수강 신청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콘텐츠 체험존에서는 게임활용 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들을 위한 아카이브 공간 '지스쿨-게임리터러시 교육' 사이트를 소개하고 온라인 직무 연수에서 다루는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리터러시 교육콘텐츠 전시존에서는 콘진원의 교사 게임리터러시 교육 사업의 일환인'연구교사 제도' 활동을 통해 연구·개발된 게임리터러시 교육의 다양한 결과물 콘텐츠를 부스를 방문하는 현직 교사들에게 공개한다.


온라인 직무연수 신청 이벤트는 모든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지스쿨-게임리터시 교육' 사이트를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전시부스 현장을 찾은 김동은 교사(번동중)는 "관람객이 많은 것을 보고 놀랐다"라며 "교육 현장에서 게임요소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을 수업에 적용하고,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교사로서 다시 한번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오늘 새롭게 접한 콘텐츠들을 적극 활용해 보겠다"고 전했다.

콘진원 게임본부 김성준 본부장은 "게임 활용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부스를 찾아주신 시도 교육청 담당자와 교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콘진원이 추진 중인 '게임리터러시 교육' 사업을 통해 현장에서 혁신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 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현직 교사분들을 응원한다" 밝혔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