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동국제약-큐비엠, 기능성 소재의 건기식 제품화 위한 MOU 체결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과학적 연구결과로 입증된 건강기능식품 제품화로 시장 성장에 기여
동국제약-큐비엠, 기능성 소재의 건기식 제품화 위한 MOU 체결
송준호(왼쪽) 동국제약 대표이사와 장유경 큐비엠 대표이사가 지난 7일 기능성 소재 제품화 관련 상생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큐비엠(대표 장유경)과 기능성 소재 제품화 관련 상생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약기술을 토대로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 화장품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온 동국제약과 '해양수산부의 신기술기업 1호 국가대표 혁신기업1000'에 선정된 혁신형 중소기업 큐비엠이 보유한, 다수의 기능성 소재의 건강기능식품 제품화를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인체적용시험 및 국제학술논문 등재 등을 통해 각종 기능성 소재를 제품화함으로써,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약 송준호 대표는 "큐비엠은 복합미네랄추출물부터 국내 최초로 인체적용시험을 마친 프로바이오틱스 KF511(호흡기 건강), 해양생물에서 추출한 단백질 펩타이드, 미네랄 발효공법으로 추출한 식물유래 영양소 등 다수의 기능성 소재를 발굴하고 있다"며, "미국 FDA GRAS 인정 등 여러 기관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큐비엠과 함께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한단계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큐비엠 장유경 대표는 "큐비엠의 연구개발 결과가 동국제약과의 협업을 통해 좋은 제품으로 탄생함으로써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더 깊은 연구개발에 매진해 상생협력의 취지를 높여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동국제약은 2023년 6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핏'을 론칭했다. 마이핏은 '내 건강을 위한 핏(fit)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크게 마이핏V, 마이핏B, 마이핏S 라인으로 나뉜다. 핏(fit)한 맞춤 영양 설계를 통해 우리의 건강을 마이핏V로 채우고, 마이핏B로 비우고, 마이핏S로 유지해 건강한 라이프를 구현할 수 있다는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