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NH농협생명, 사내 카페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 진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임직원 참여 녹생경영 실현
NH농협생명, 사내 카페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 진행
김재춘 농협생명 부사장(왼쪽)과 김태만 농협생명 대외협력팀장(오른쪽)이 20일 NH농협생명 사내 카페에서 다회용컵을 반납함에 넣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20일 농협금융의 친환경 경영 및 ESG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본사 근무 임직원을 대상으로 1회용 컵 대신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녹색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진행했다. 농협생명은 사내카페에서 사용되는 1회용 컵을 재사용 가능한 다회용컵으로 전면 교체했다. 다회용컵은 무료로 제공했다. 사용 후 회수된 컵은 SK그룹 행복나눔재단이 출연한 행복커넥트에서 회수한 이후 세척해 다시 공급될 예정이다.

농협생명 ESG 담당자는 "1회용품을 다회용컵으로 대체할 경우 최대 70회까지 재사용이 가능할뿐만 아니라 폐기 후 100% 동일 소재로 재활용해 탄소저감 및 자원순환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생활속 ESG 실천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전력사용 줄이기와 가정의 달 맞이 사회공헌활동 등 '생활속 ESG 실천 캠페인'을 매월 실시, 전 임직원이 ESG 경영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도 농협금융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