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자전거 타고 반포 한강공원 축제 즐기러 오세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24일 서울 자전거 축제 개최
"자전거 타고 반포 한강공원 축제 즐기러 오세요!"
자전거 묘기 공연.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오는 24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전거를 사랑하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대표 자전거 축제 '2023 서울 자전거 축제'를 개최한다.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서울시는 축제를 통해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사람도 자전거 문화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 다채로운 행사를 구성했다.

먼저 자전거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행사 시작부터 다양한 공연이 준비된다. 고난이도 묘기, 자전거 안무 등 자전거 축제에 걸맞은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시민들이 자전거를 타고 즐길 수 있는 참여 행사들도 선보인다.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 릴레이 자전거를 통한 기부 이벤트, 자전거 셔틀 택시 운행, 자전거로 주스 및 솜사탕 만들기 등 아이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알차고 다양한 즐길거리를 아름다운 한강과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자전거 문화와 안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자전거 안전 교육 및 자전거 교통안전 인증제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자전거 튜닝, 자전거 무상점검 및 수리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올해는 자전거를 많이 이용하는 장소에서 자전거도 타고 이색 체험과 전시를 즐기는 자전거 축제를 기획한 만큼, 자전거를 더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