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AP코리아-하나은행, 디지털 금융 사업 `맞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AP코리아-하나은행, 디지털 금융 사업 `맞손`
신은영(왼쪽) SAP코리아 대표와 성영수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SAP 제공

SAP코리아는 하나은행과 '솔루션 구축 및 금융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고 고객사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 특히 SAP BTP(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 기반의 하나은행 뱅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양사 전문성과 솔루션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기반 혁신 문화 확산과 성공사례 확보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공동으로 네트워크 활동 및 영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SAP ERP(전사자원관리) 이용 및 클라우드 전환 고객사 대상 SAP BTP 기반 하나은행 뱅킹 앱 도입 △해외 진출 및 사업 확대를 모색하는 고객 대상 하나은행 H2H(호스트투호스트) 자금관리 및 SAP 타울리아 등 서비스 기반 글로벌 금융 사업 △하나은행 무역금융 및 SAP 아리바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급망 금융 사업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성영수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은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SAP ERP가 클라우드로 전환되면서 중소기업들도 SAP의 우수한 솔루션을 많이 활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은행은 세계적인 ERP 기업인 SAP와 협력해 클라우드 기반의 뱅킹 솔루션과 글로벌 공급망 금융 서비스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는 "오늘날 디지털 혁신은 전 산업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기업이 급변하는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필수적인 선택"이라며 "SAP코리아는 하나은행과의 협력을 필두로 더욱 많은 기업들과 협업함으로써 산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