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화손보, 차병원과 `여성 맞춤보험` 개발 업무협약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난임·육아 해결 위한 서비스 제공
저출산 극복 위한 콘텐츠 제작 등 마케팅
한화손보, 차병원과 `여성 맞춤보험` 개발 업무협약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오른쪽)와 윤도흠 차병원 의료원장이 1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건강한 여성, 행복한 미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차병원과 손잡고 데이터를 활용, 여성 맞춤 보험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한화손보는 1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차병원과 '건강한 여성, 행복한 미래'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나채범 한화손보 대표이사와 윤도흠 차병원 의료원장, 차원태 차병원·바이오그룹 총괄사장, 김재화 구미차병원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여성 맞춤 보험상품 및 서비스 개발 △난임·육아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마련 △저출산 극복 공동 마케팅 △임직원 난임 관련 복지 증진 사업 등에서 협력한다.

최근 여성 특화 보험사로의 이미지를 다지는 한화손보는 국내 최고 여성 전문 병원인 차병원과의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저출산·난임 문제와 폐경 등 여성만의 생활주기(life-cycle)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 보험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난임 부부들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과 출산 후에 겪게 되는 산후·육아 우울증과 같은 부분도 보험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을 차병원과 함께 연구할 계획이다.
이 밖에 사회공헌 측면에서 난자기능 검사(AMH), 난자냉동 시술 지원과 난자냉동 활성화 캠페인 등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하는 사업에도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지난 6월 금융업계 최초로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하며 여성 연구에 앞장서고 있다"며 "국내 최초로 여성병원과 여성의학연구소를 만든 차병원과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여성, 출산 친화적 상품·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여성을 가장 잘 아는 보험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