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주현 금융위원장, UAE 지역개발부 장관과 양국 협력강화 모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국의 사회적금융 활성화정책의 추진경험·성과 공유
김주현 금융위원장, UAE 지역개발부 장관과 양국 협력강화 모색
김주현 금융위원장(왼쪽)이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금융위원장 접견실에서 무즈히르 가미스 알 카일리(Mugheer Khamis Al Khaili) UAE 지역개발부(DCD) 장관과 면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제공

금융위원회가 아랍에미리트(UAE)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1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무즈히르 카시므 알 카일리(Mugheer Khamis Al Khaili) UAE 지역개발부 장관을 만나 의견을 나눴다. 금융위에 UAE의 장관급 인사가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UAE 지역개발부는 2018년 3월 설립됐다. 부처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사회개발 프로젝트, 법률 및 정책 개발 등 UAE 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양국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한국의 사회적금융 활성화정책 추진경험과 성과를 공유했다.

김 위원장은 "연대는 윤석열 정부 경제정책의 핵심가치 중 하나다"며 "금융위는 사회적금융 활성화를 포함해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 방안을 추진 중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올해 1월 윤석열 대통령의 UAE 순방 이후 양국 간 협력관계가 새로운 도약을 맞이하고 있다"며 "오늘 면담을 계기로 금융위도 정책경험을 공유하는 등 UAE와의 금융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