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포스코이앤씨,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포스코이앤씨,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포스코이앤씨가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2011년 도입됐다. 대기업의 상생 협력 노력과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로, 동반성장위원회 동반성장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해 매년 1회 공표된다.

등급은 최우수·우수·양호·보통·미흡 등 5개로 분류된다. 이 중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기업에는 공정위 직권조사 및 중소벤처기업부 수위탁거래 정기 실태조사 면제, 공공입찰 사전심사 가점 등 정부 차원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포스코이앤씨는 2020년부터 동반성장 5대 브랜드(공정·공존·공감·공유·공생)를 바탕으로 중소협력사를 위한 실질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그 해 건설사 최초로 최저가 낙찰제를 폐지하고 협력사 적정이윤 보장을 위한 저가 제한 낙찰제를 도입했다. 2021년에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확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대비해 신용평가사와 공동으로 협력사에 적합한 ESG 평가 모형을 개발했다.


지난해에는 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ESG·안전·재무 등의 컨설팅을 지원하고, 올해는 새로운 사명에 맞춰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Eco & Challenge Together) 동반성장지원단'을 출범해 안전·품질·기술 3개 분야에서 6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포스코이앤씨는 경영자금 무이자 대여, 동반성장·ESG펀드, 더불어 상생 대출 등 협력사 유동성 제고를 위한 금융 지원과 성과공유제, 기술 협력 공모전, 기술 임치 등 협력사 수주 경쟁력 및 매출 증대를 위한 기술 지원을 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와 동반성장 하면서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