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서유석 금투협회장, 벤치마킹 대표단 15명과 美시카고·뉴욕 방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금투업계 최고경영자들로 구성
美시장동향 파악·투자기회 모색
서유석 금투협회장, 벤치마킹 대표단 15명과 美시카고·뉴욕 방문
서유석 금투협회장.



서유석(사진) 금융투자협회 회장과 금융투자업계 최고경영자(CEO)로 구성된 대표단 15명이 미국 자본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투자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시카고와 뉴욕을 방문한다.

자산운용사와 부동산신탁사 CEO로 구성된 '벤치마킹 트립 대표단'은 이달 18일부터 22일까지 글로벌 자본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증권·파생상품 거래소, 금융투자사, 부동산개발사, 리서치사 등과의 미팅과 현장방문 등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대표단은 시카고상업거래소(CME)와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방문해 글로벌 주식·채권·선물시장의 투자 트렌드와 거래소별 신상품을 살펴보고, 급성장하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시장과 관련 규제 동향도 점검한다.

또한 대체투자 전문운용사인 GCM 그로브너(GCM Grosvenor)와 사모대출 전문 프리미엄 부티크 운용사인 먼로 캐피탈(Monroe Capital)을 방문해 각각 대체투자시장에서 헤지펀드와 재간접펀드의 운용전략을 벤치마킹하고, 미국지방은행의 위기와 프라이빗 크레딧(Private Credit) 시장 현황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다.

이 외에도 투자은행의 인공지능(AI) 투자 플랫폼 도입현황, 혹한기를 겪고 있는 상업부동산 시장 투자동향 점검과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차별화된 상품 모색을 위해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 체이스(JP Morgan Chase), 부동산 개발사 릴레이티드(Related)와 ETF전문 운용사를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또 블룸버그(Bloomberg), 에너지 전문 인텔리전스 기업 라이스타드 에너지(Rystad Energy), 거시전문 독립연구기관 BCA 리서치(BCA Research)의 애널리스트와 전략가들을 차례로 만나 ESG 펀드 산업 트렌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에너지 산업의 미래, 거시지표 분석을 기초로 미국시장 투자 전망을 경청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서유석 회장은 "이번 출장은 유수 금융기관의 분야별 최상급 투자전문가는 물론 자본시장 싱크탱크 기관들의 전략가들을 차례로 만나, 참가 CEO들이 지속가능한 투자방향 설정에 인사이트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신하연기자 summer@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