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K에코플랜트, 7년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K에코플랜트, 7년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SK에코플랜트는 공정거래 협약식 등 동반성장 노력을 통해 7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는 18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처음 최우수 등급을 받은 이후 2016년부터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의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다. 동반성장위원회의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우수, 양호, 미흡 등 5개 등급으로 구분해 매년 발표한다.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된 기업은 공정거래위원회 직권조사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 사전심사 가점 부여, 국세청 모범납세자 선정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파트너와 공정거래 자율준수를 위한 협약을 매년 체결해 하도급 공정거래 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상생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파트너 ESG 경영지원, 혁신기술 공동개발 지원 등 동반성장활동도 실천하고 있다.

김진환 SK에코플랜트 SCM담당임원은 "비즈파트너의 경쟁력이 곧 SK에코플랜트의 경쟁력이라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을 위해 이해관계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생협력 방안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