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롯데렌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윤리·준법경영 인정”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롯데렌탈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관련 국제 표준인 ISO37001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조직 내 부패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통제하기 위해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이다.

롯데렌탈이 인증 받은 서비스 영역은 자동차, 사무기기, 산업 장비의 토탈 렌탈 사업 등이다. 롯데렌탈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는 전사적 통제 시스템과 위법·부패행위에 대한 예방 체계를 고도화해 온 점을 인정받게 됐다고 평가했다.

롯데렌탈은 이번 인증에 앞서 다양한 윤리·준법경영 활동에 나서 왔다. 2021년 12월 글로벌 표준으로의 도약을 위해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내재화 시켜 지속 가능한 발전을 권장하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으며, 작년 3월에는 업계 최초로 BIS(기업 청렴성 소사이어티) 반부패 서약에도 동참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는 "ISO37001 인증을 계기로 뇌물, 부패와 관련된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해 부패행위를 근절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청렴성 확보를 통한 고객의 신뢰 향상, 국내외 협력사와의 파트너십 향상까지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롯데렌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윤리·준법경영 인정”
최진환(왼쪽) 롯데렌탈 대표이사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출처=롯데렌탈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