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생성AI스타트업협회, 오는 25일 출범식 개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생성AI스타트업협회, 오는 25일 출범식 개최
생성형 AI(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 기업 협의체 '생성AI스타트업협회'가 오는 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출범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생성AI스타트업협회는 라이너, 뤼튼테크놀로지스, 스캐터랩, 업스테이지, 콕스웨이브, 프렌들리AI 등 6개사가 발기인으로 참여해 설립을 추진해왔다. 지난달 중순 개최된 준비모임에서 이세영 뤼튼테크놀로지스 대표가 초대 협회장으로 추대됐고, 김종윤 스캐터랩 대표가 감사를 맡았다. 현재까지 국내 AI스타트업 20여개사가 회원사로 가입했다.

협회는 △모두를 위한 AI생태계 조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AI서비스 △대한민국 AI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등을 3대 추진 목표로 제시했다. 초거대AI 도약과 AI신뢰성 제고, 스타트업 생태계 진흥, 혁신 플랫폼 전환 등 국가적 어젠다를 위한 민관협력에도 힘쓸 예정이다. 향후 회원사 대상으로 비즈니스 현안과 여건, 규제 관련 의견 등을 광범위하게 수렴하고 대사회 소통에 나서는 한편, 테크 컨퍼런스 개최와 생성AI스타트업 리포트 발간 등 각종 프로젝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세영 생성AI스타트업협회장은 "협회 출범을 계기로 생성AI 스타트업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사회에 전달하고 더 큰 도약이 가능한 AI생태계를 만들어나가겠다"며 "생성AI 스타트업에 대한 각 계 기대에 부응하도록 사회적 책임과 경쟁력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