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2023 지구런 : 평화의 발자국 IN SEOUL 마라톤 개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내달 15일 서울 뚝섬 한강공원에서 첫 행사
'지구 둘레 약 40,000km를 잇는 발자국' 주제로 전 세계에 자유, 평화 인식 확대
평화 유산 남기기 위한 국내외 피스레이서들의 가장 긴 릴레이 시작 알려
뱅크투브라더스, HOOK 축하공연 외 마칭밴드, 치어리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
2023 지구런 : 평화의 발자국 IN SEOUL 마라톤 개최
장애유형과 연령층에 알맞는 다양한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는 (사)행복한동행이 오는 10월 15일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2023 지구런 : 평화의 발자국'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2023 지구런 : 평화의 발자국(이하 지구런)'은 분단과 긴장의 간극이란 유산을 기억하며 미래세대에게 자유, 평화, 인권 등의 가치가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마라톤 행사다.

본 행사는 전 세계인들을 하나로 잇고 아름다운 평화 연대를 이루고자 지구에서 가장 긴 거리라 할 수 있는 지구 둘레 약 40,000km를 피스레이서(마라톤 참가자)들의 발자국으로 채워간다. 1인당 최소 4km씩 달리는 것을 기준으로 하며 참가자 1만 명을 달성하면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아동들에게 후원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한꺼번에 많은 인원이 한 장소에서만 뛰지 않고 주최 측이 정한 기간 동안 다양한 장소에서 달리는 버츄얼 레이스 형식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분단과 갈등의 역사적 의미를 갖는 지역별 피스 포인트(PEACE POINT)에서 '지구런'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뛰는 것을 기획하였으며 10월 15일 당일에는 서울, 전주, 부산, 파주 4개소에서 동시 진행된다.


서울 뚝섬 한강공원에서 진행될 이번 지구런 행사에는 마라톤 이외에도 안무가 아이키와 HOOK, 뱅크투브라더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치어리딩, 마칭밴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후원·협력 단체들의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자세한 참가방법과 행사진행은 지구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