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KT, 반려견 주제로 일상 속 AI 활약 알린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디지털캠페인 영상 '시고르자브 보건소' 공개
SKT, 반려견 주제로 일상 속 AI 활약 알린다
SK텔레콤이 반려견을 주제로 일상 속 AI(인공지능) 활약을 그린 디지털캠페인 영상 '시고르자브 보건소'를 공개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반려견을 주제로 일상 속 AI(인공지능) 활약을 그린 디지털캠페인 영상 '시고르자브 보건소'를 유튜브에서 공개했다.

영상 제목 '시고르자브 보건소'는 믹스견을 재미있게 표현한 애칭 '시고르자브종'에서 따왔다. SK텔레콤의 AI 기술로 귀엽고 순수한 견공들의 건강을 지키고 동물을 사랑하는 견주들의 마음과 공감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다.

영상은 농촌 마을에 있는 수의사와 그를 보조하는 AI가 마을 사람들과 그들의 반려견을 도우며 겪게 되는 여러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반려견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할머니, 아픈 반려견을 안고 늦은 밤 한걸음에 보건소로 달려온 아저씨 등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해 잔잔한 감동을 준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동물 의료 AI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의인화해 일상 속에 함께하는 SK텔레콤의 AI를 유쾌하고 재미있게 그려냈다.

배우 김상호는 마음씨 좋고 마을 사람들의 대소사를 살뜰히 챙기는 수의사 역할을 맡았고 이상이는 AI를 의인화한 인물로 등장해 수의사의 진단을 돕고 마을 반려견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한다.

SK텔레콤은 반려동물 의료 복지를 증진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한편 반려동물 진료 선진화 등의 동물권 개선 노력을 이어 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AI기반 수의영상진단 보조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출시했다.

다음 달에는 반려견을 기르는 고객을 찾아가 '엑스칼리버'를 활용한 반려견 진단, 수의사 상담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담당은 "반려동물을 아끼는 따뜻한 마음이 AI 기술과 만나며 사람과 사람의 연결로도 이어진다는 내용을 담았다"면서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는 AI, 사람의 마음을 향하는 AI와 같이 SK텔레콤이 추구하는 AI 철학을 따뜻한 시선으로 표현했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