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하이엔드 실버타운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액티브 시니어 발길 잇따라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의료진·호텔급 커뮤니티·컨시어지 서비스 갖춘 '리조트급' 실버타운으로 연일 관심
하이엔드 주거용 오피스텔 함께 조성...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존하는 주거생활도 구현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행복한 노후를 꿈꾸는 이들의 발걸음이 실버타운으로 향하고 있다. 불과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일부 노인들의 '요양원' 정도로 인식됐던 것이 이제는 행복한 노후를 위한 보금자리로 변모하는 양상이다. 그 배경에는 '액티브 시니어'가 있다.

액티브 시니어란 생산적 활동뿐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여가 활동을 즐기려는 의지가 강한 60세 이상의 세대 층을 뜻한다. 이들은 그동안 축적한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사회·문화적으로 주체적인 삶을 지향한다.

이에 이러한 니즈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시설을 도입하고, 문화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실버타운 상품이 등장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에서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케어 프로그램과 부대시설을 도입하는 실버타운 '스위트'를 선보여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전체 1,378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세대공존형 대규모 주거단지다.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세대)'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이 복합 개발된다.

실제 이곳에서는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 식사를 먹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누리며 일과 가사노동으로부터 완벽한 해방을 꿈꿀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다양한 활동도 지원한다.

클럽 포시즌은 월드컵경기장 2개에 버금가는 약 1만1000㎡(구 3500여평)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에 5성급 호텔 마감수준으로 설계된다.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샵) 등을 도입하고 이와 연계해 액티비티 활동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깊어지는 건강에 대한 걱정도 이곳에서는 한시름 덜 수 있다. 의료 시설이 바로 단지 내 있고 간호사도 상주하는 등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가까이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이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 한 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하이엔드 실버타운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액티브 시니어 발길 잇따라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투시도


그런 가운데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최소화 했다는 점에서도 연일 관심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단지는 타 노인복지주택 입주보증금 대비 저렴한 보증금을 책정해 가격부담을 줄였으며, 최초 계약자에게는 계약갱신을 포함하여 최대 4년동안 보증금 인상없이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할 수 있게 했다. 또 중도금 총 60% 중 50%에 대해 무이자 대출까지 제공해 중도금 이자 금리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여기에 단지는 시니어에 특화된 세대 내부설계로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을 적용하고,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3개소) 등의 가전도 기본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편 실버타운 스위트와 함께 조성되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하이엔드 오피스텔 역시 다양한 혜택과 우수한 분양조건으로 수요자들의 계약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오피스텔은 주택소유여부가 상관 없고, 처분조건 및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등이 필요없이 계약이 진행 가능하며,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혜택은 물론, 계약금 5%에 대한 추가 무이자대출을 지원해 계약금 5%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다.

더불어 전 세대 시스템에어컨(4~5개소), 붙박이장(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모두 무상옵션으로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비도 없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은 한층 더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