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알뜰폰 개통 인증도 카카오뱅크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알뜰폰 개통 인증도 카카오뱅크로"
카카오뱅크가 인증 서비스 고도화에 본격 나선다. 공공기관 로그인 뿐 아니라 알뜰폰 개통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 카카오뱅크 고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통한 알뜰폰 가입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핀다이렉트와 협업해 알뜰폰 유심 구매 및 수령 이후 개통 신청서 작성 시 '카카오뱅크 인증서'로 간편하게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향후 납부정보 자동입력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메가박스와도 협력해 회원가입 시 본인확인 수단으로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지원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3월 '카카오뱅크 인증서' 출시 이후 전자민원센터 등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핀다이렉트, 메가박스와의 협업으로 민간 범위로 서비스 영역이 본격 확대된다.

카카오뱅크 인증서는 기존 문자 등 휴대폰 본인확인 및 공동인증서 방식에 비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생체인증 등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편의성 뿐 아니라 안정성도 갖췄다. 실명확인 된 고객들의 신분증을 확인하여 인증서가 발급될 뿐 아니라 24시간 고객서비스 센터 운영, 통합 모니터링 센터 운영으로 실시간 장애 대응 체계를 확보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공공·민간 영역에서 카카오뱅크 고객들이 편리하게 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인증서는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편의성 뿐 아니라 안정성을 갖춘 점이 특징"이라며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보다 많은 영역에서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