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HD현대, 총 상금 2000만원 규모 `AI 해커톤 대회` 개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HD현대는 오는 25일부터 AI(인공지능) 해커톤 대회 'AI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시간 주어진 문제의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협업 프로젝트를 뜻한다.

대회는 11월 10일까지 한 달 반 동안 진행되며, 국내 대학생, 대학원생과 HD현대 임직원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회사는 AI 역량을 갖춘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현업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적용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이에따라 대회에 활용되는 문제 또한 그룹 내 핵심 사업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예선은 오는 25일부터 11월 1일까지 6주 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공개된 과제를 자유롭게 풀어 제출하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최종 수상팀을 가리는 본선은 11월 10일 예선 상위 10개 팀을 대상으로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진행된다.


수상팀에게는 대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등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특히 대학생·대학원생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서류 전형 면제 혜택(졸업예정자), 채용 전환 인턴 혜택(재학생)이 부여된다.
김영옥 HD현대 AI전략담당 상무는 "AI는 산업현장의 근본적 혁신을 이뤄낼 수 있는 기술"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AI 인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HD현대의 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HD현대, 총 상금 2000만원 규모 `AI 해커톤 대회` 개최
HD현대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