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협력사 초청 ‘코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협력사와 동반성장 강화를 위한 '코이노베이션 데이(Co-Innovation Day)'를 13일과 14일에 걸쳐 송도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이노베이션 데이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했다. 글로벌 협력사인 머크(Merck), 싸이티바(Cytiva), 싸토리우스(Sartorius),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총 4개 회사를 초청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행사 기간동안 세미나,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각 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바이오의약품 생산 기술과 시장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바이오 기술 세미나'는 각 협력사별 토픽을 두 가지씩 선정해 총 8회 실시했다. △혁신적인 CHO 세포 배양방법(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크로마토그래피 기술과 글로벌 바이오 산업 동향(싸토리우스) △ADC(항체 약물 접합체) 프로세스(싸이티바) 등 바이오의약품 생산 분야 연구에서 주목받고 있는 주제들이 다뤄졌다.

세미나에는 제조, 품질운영, CDO(위탁개발) 등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여러 유관부서에서 400여명 임직원이 참여했다.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기술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깊게 토론했다.

전시 부스에서는 싱글유즈 바이오리액터와 싱글유즈 원심분리기(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크로마토그래피 시스템(머크) 등 협력사들의 최신 자재들과 장비들을 선보였다. 부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전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도록 상시 운영했다. 관람은 물론 직접 장비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CDMO로서 지속 성장한 것은 협력사와의 굳건한 상생협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제약바이오 업계의 ESG 경영 문화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강민성기자 kms@dt.co.kr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협력사 초청 ‘코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싸토리우스 임직원들이 13일부터 양일 간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개최된 '코이노베이션 데이'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들에게 싸토리우스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