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메이트네트웍스, `황태·홍게 구시다` 북설악과 온라인마케팅 대행 계약 체결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메이트네트웍스, `황태·홍게 구시다` 북설악과 온라인마케팅 대행 계약 체결
앱 개발 및 마케팅 전문업체 메이트네트웍스(대표 전우호)가 조미료 시장의 '조용한' 강자 북설악(대표 김도윤)과 온라인 마케팅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북설악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천연복합조미식품 '황태구시다'와 최근 '홍게구시다' 출시를 앞세워 '진화, 혁신된 조미료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북설악은 황태, 홍개 맛 웰빙구시다 외에 황태포, 황태진국, 도라지청, 자색돼지감자청, 인진쑥환 등 다양한 로컬푸드를 판매하고 있다.

웹, 앱, 소셜미디어(SNS) 마케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메이트네트웍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북설악의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전담, 구시다 상품의 브랜딩 강화와 더불어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북설악 김성용 회장은 "'황태 웰빙구시다'는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황태를 주원료로 각종 채소와 양념을 넣어 만든 천연복합조미식품으로,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출시된 '홍게구시다'도 홍게를 주 원료로 몸통만 활용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시원하고 담백한 홍게 특유의 향미를 구현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메이트네트웍스와 협업을 통해 국내에서 '구시다' 시리즈의 입지를 다지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높혀 나가겠다. 이를 통해 조미료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메이트네트웍스 전우호 대표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한 간편식 시장의 성장과 가정에서 직접 식사를 조리하는 '집밥' 열풍으로 조미료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북설악 제품의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과 판매 촉진, 글로벌 시장 공략에 일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메이트네트웍스는 현재 미국, 일본, 중국 등 3개국에 현지 해외법인을 두고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소셜 앱 '즐톡', '캠톡', '뷰챗' 등과 관련된 230개 이상의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