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미래 산업 거점지 들어가자…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계약 열기 후끈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게임사, 제약&바이오, 신소재 기업 등 입주 본격화... 강남권 미래 산업 거점지로 주목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최중심 입지에 조성돼 관심 잇따라
미래 산업 거점지 들어가자…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계약 열기 후끈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과천지식정보타운 부동산이 미래 산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실제 과천 지식정보타운은 굵직한 미래 산업 관련 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 되면서 강남권 미래 산업 거점지로 지역 가치를 높이고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과천시 갈현동·문원동 일대 약 135만㎡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대규모 주거시설과 함께 지식기반 산업단지, 도시 기반시설 등이 구축된다. 그런 가운데 이 곳에는 미래 산업 핵심 업종으로 불리는 IT, 건설, 전기, 전자, 의약, 신소재 기업이 이전을 앞두고 있어 수도권과 강남권을 대표하는 첨단산업클러스터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실제 이곳에는 다양한 산업군 우량기업들의 이전 및 이전 계획이 연이어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신사옥을 짓고 입주를 완료한 펄어비스를 필두로 넷마블 등의 대형 게임사가 속속 입주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제약&바이오 기업도 속속 둥지를 틀고 있다. 일성신약과 경동제약, JW중외제약은 이전을 마무리했다. 또한 안국약품·광동제약·휴온스 연구소는 내년 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 업계관계자는 "이 밖에도 과천지식정보타운에는 코오롱글로벌, KOTITI 시험연구원, 비상교육 등 116개 우수기업과 대학 산학협력단 및 다양한 기업체들이 입주를 예정하고 있다"며 "특히 이러한 기업들의 진입으로 인해 관련 수요가 대거 유입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가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어 연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뛰어난 입지여건과 함께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상품성, 우수한 분양조건까지 더해져 오피스텔 전용 25㎡ 타입 분양완료 소식에 이어 최근 전용 56㎡, 56㎡A타입까지 모두 완판되며 계약에 속도가 붙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2·3블록(1차), 상업 3-1·2블록(2차)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각 블록에 1개동씩 총 2개동으로 구성되며,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다.

오피스텔은 전용 25~84㎡, 총 359실(1차 126실, 2차 233실)이며, 오피스는 전용 25~75㎡, 총 298실(1차 130실, 2차 168실), 상업시설은 총 99실(1차 59실, 2차 40실) 규모로 구성된다.

실제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지하철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예정)과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조성돼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또 인근에는 향후 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 계획이 예정돼 있는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자리해 강남 등 서울 접근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탄탄한 인프라도 돋보인다. 중심상업지구에 조성돼 풍부한 문화 및 편의시설을 쉽게 누릴 수 있고,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계획된 초중교 부지와 근린공원 등도 인접하다. 또 인근에 과천 이마트, 롯데백화점 범계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오피스텔은 원룸형부터 주거형까지 다양한 평면을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입주민의 주거 편리함을 높여주기 위하여 전용 53㎡~84㎡ 타입은 고급형 드레스룸, 수납공간, 별도의 세탁실이 제공되며, 바닥마감 및 아트월 특화, 비스포크 시리즈, 전기복합 오븐, 스마트 욕실 환풍기 등의 유상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 원룸타입(상업 3-1·2블록_전용 25㎡ 타입)의 경우는 주변에 입주하는 다수의 기업체의 1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맞춤형 공간으로 꾸며진다. 드레스룸, 빌트인 냉장고 제공 등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컴팩트한 주방 설계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다양한 금융혜택으로 소비자들의 자금부담도 덜어냈다. 실제 단지는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의 초기 투자금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이며,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마련 부담도 없다. 또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비용 부담도 없다.

또한 만기 8년으로 묶여 있는 오피스텔 담보대출의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산정 방식을 일반 주택담보대출과 같은 방식(최장 30년 만기)으로 개선하는 개정안이 본격 시행되면서 이에 따른 혜택도 누릴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