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러시아 군악대 연주 속 레드카펫 밟고 내려온 김정은…"13일 푸틴과 회담"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러시아 군악대 연주 속 레드카펫 밟고 내려온 김정은…"13일 푸틴과 회담"
러시아 도착해 기차에서 내리는 김정은[코즐로프 러시아 천연자원부 장관 텔레그램 캡처]

러시아 매체가 4년 5개월 만에 러시아를 방문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모습을 12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현지 매체 RBK는 "알렉산드르 코즐로프 러시아 천연자원부 장관이 김 위원장의 러시아 연해주 도착 영상을 공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즐로프 장관은 김 위원장과 만났다고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전했다.

영상 속에서 김 위원장은 러시아 군악대의 연주를 받으면서 기차에서 내린 뒤, 붉은 카펫 위를 걸으며 러시아 관리들과 인사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초대를 받고 러시아를 방문한 김 위원장은 지난 10일 북한에서 전용 기차를 타고 출발, 이날 오전 국경을 넘어 러시아 연해주 하산역에서 환영 인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즐로프 장관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두만강을 건너는 다리. 북한 지도자를 만났다. 김정은이 공식 초청으로 러시아에 도착했다"고 썼다. 글 내용으로 미뤄 이 영상은 김 위원장이 하산역에 도착했을 때 찍은 것으로 추정된다.

RBK는 소식통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오는 13일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16일에는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과 만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교도 통신은 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이 러시아 아무르주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회담할 것이라고 러시아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