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2023 지역문화 박람회 in 동해, 김지민 홍보대사 위촉식 진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동해시 일원에서 박람회 진행 예정
2023 지역문화 박람회 in 동해, 김지민 홍보대사 위촉식 진행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지난 7일 개그우먼 김지민을 '2023 지역문화 박람회' (이하 '2023 지역문화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8일 밝혔다.

'K-Culture 뿌리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23 지역문화박랍회는 한국문화원연합회와 동해문화원이 공동 주최·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등에서 후원한다.

2023 지역문화 박람회는 전 세계인과 MZ세대가 열광하는 K-Culture의 근간인 한국 지역문화의 우수성과 매력을 알리며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대표 문화플랫폼으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동해시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개막식, △폐막식 외에도 △전시(K-Culture 뿌리를 만나다, 소멸되지 않는 지역문화,) △경연 프로그램(지역문화 쇼케이스 231, 팔도사투리 경연대회) △문화공연(지역문화는 줄을 타고, K-Culture 컨셉공연, 팔도 국악 명인전) △체험행사(지역문화 K-체험그라운드, 푸드트럭 외) 등이 마련돼 있다.

이 중 지역문화 쇼 케이스 231 경연대회와 팔도 사투리 경연대회는 9월 30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예선을 통해 결선진출자를 선정한다. 결선 진출자들은 본 행사에서 직접 자신들의 지역문화를 알리는 기회를 가지며, 트로피와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지역문화 쇼 케이스 231 경연대회와 팔도 사투리 경연대회 신청은 2023 지역문화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문화원연합회 관계자는 "한국의 지역문화를 알리는 데에 김지민 개그우먼이 홍보대사로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 세계인이 집중하고 열광하는 K-Culture의 뿌리는 대한민국의 우수한 지역문화에서부터 시작됐다. 그동안 우리가 알지 못했던 매력있는 지역문화의 지속가능성을 발견하고 새로운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는 2023 지역문화박람회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2023 지역문화 박람회 in 동해, 김지민 홍보대사 위촉식 진행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