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마블러스, 2023 컬처테크 챌린지 참여 기업 선정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마블러스, 2023 컬처테크 챌린지 참여 기업 선정
마블러스는 SM컬처파트너스와 씨엔티테크가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3 컬처테크 챌린지 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지난 11일 협약을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마블러스는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한 C2E(create to earn) 기반 팬 크리에이터 플랫폼 구현을 주제로 이번 컬처테크 챌린지에 선정되었으며, 앞으로 SM엔터테인먼트와 마블러스 양사의 유기적인 협업과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 기업 역량 및 가능성을 고려한 효과적인 사업 아이템 발굴과 PoC 검증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컬처테크 챌린지 참여를 발판으로 그 동안 엔터테인먼트 분야 사업 추진을 위해 준비해 온 다수의 특허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사업 분야 대외 수상과 같은 다양한 경험 및 기술을 접목하여 향후 메타버스 공연, 전시, 이벤트 및 팬덤 문화, 디지털 커머스를 통합하는 종합 문화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으로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아가 자사의 대표적인 서비스 '밈즈'를 중심으로 교육,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쌓아온 메타버스 플랫폼 내 피지털, C2E 구현 역량과 노하우를 접목하여 문화와 교육, 생활의 영역을 통합하는 혁신적인 차세대 메타버스 신규 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심승수기자 sss23@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