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2023 상반기 히트상품] AI가 문서관리… 업무 효율·보안 UP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 와이즈허브시스템즈, 쿠독
[2023 상반기 히트상품] AI가 문서관리… 업무 효율·보안 UP
에너지등급시안. 쿠독 제공.

와이즈허브시스템즈의 문서중앙화 솔루션 '쿠독(COODOC)'이 기업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최신 엔진을 사용한 '쿠독'은 가장 빠른 액세스 성능을 자랑한다. 또 사용자에게 익숙한 윈도우 탐색기 기반 UX를 제공해 업무의 연속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문서중앙화 솔루션 최초로 맥OS를 지원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기업에서 맥OS의 사용률은 낮지만 업무 효율적 측면과 보안성 확보에서 보안담당자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다.

'쿠독'은 접근제어 방식과 문서의 변조사항 분석을 함께 수행해 '랜섬웨어 탐지·차단'과, 손상된 문서를 수초내에 '빠른 복원기능'을 제공해 문서 자산에 대한 보안성과 안정성을 갖췄다. '증분 백업' 기능의 경우 최초 1회 전체 백업 이후부터 PC에 존재하는 백업 원본 파일들에 대해 변경된 파일만 서버로 백업한다. 안정적이고 빠른 문서 백업을 지원하고 필터링을 통한 중복문서는 1개의 문서로 관리해 서버 용량에 대한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AI기술을 접목한 문서의 효율적 관리·향상, 주제별 자동 분류, 필터 검색·자연어 검색 기능도 제공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앱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지원해 편의성도 높다. 또한 디바이스 사용제한, 허용, 분실대응, 기기내 저장된 자료에 대한 보안 대책을 제공하며 긴급메시지 푸시 서비스도 지원한다. 박영훈 와이즈허브시스템즈 대표는 "기업의 중요 정보에 대한 보호를 극대화하고 보호 영역을 넓혀하는 동시에 업무 효율성을 높여 경영과 업무에 집중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