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성전자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듀얼 QHD 해상도를 적용한 신제품 '오디세이 OLED G9'을 12일부터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34인치 크기의 '오디세이 OLED G8'에 이어 듀얼 QHD OLED 게이밍 모니터까지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신제품 오디세이 OLED G9(G95SC)은 49인치 화면 크기에 듀얼 QHD(5120×1440) 해상도, 32:9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를 갖췄다.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자인에 240㎐ 주사율과 0.03㎳ 응답속도를 지원해 높은 게임 몰입도를 선사한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화질 기술력인 '네오 퀀텀 프로세서 프로'를 탑재해 자동으로 화면의 밝기와 명암비를 조정하는 AI(인공지능) 업스케일링을 통해 게임 플레이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준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를 지원해 고사양 게임 플레이 시 통신 문제로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 현상을 줄였다.


아울러 '스마트 허브'와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가 내장돼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도 클라우드 게임이나 OTT 서비스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스마트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을 위한 신제품(G93SC)도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삼성전자는 오는 26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하고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오디세이 OLED G9 시리즈 출시를 통해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삼성만의 독자적인 화질 기술을 바탕으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 출시
삼성전자 모델이 세계 최초 듀얼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