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캠코, 산림청과 손잡고 도시숲 조성에 앞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8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산림청과 '도시숲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시숲은 생활권 및 도심 속에 수목을 식재해 도시열섬과 폭염을 완화하고 대기질을 개선하는 등 시민들의 생활 속 '녹색 공간'이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국유재산 활용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유휴·저활용 국유재산을 산림청과 협업해 도시숲 조성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의 '국유재산의 활용 확대 정책'과 '탄소중립 정책'을 아우르는 모범적 협업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유휴 국유재산을 활용한 도시숲 조성, 탄소중립 정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정보 및 네트워크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캠코는 올해 하반기부터 유휴 국유재산을 대상으로 규모·위치·형태 등 정밀 분석을 통해 사업 타당성 여부를 검토하고, 내년 산림청 사업계획에 반영해 국유재산을 활용한 숲 조성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활용이 어려웠던 유휴 국유재산을 국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캠코는 앞으로도 국유재산을 활용한 공적 가치 창출과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강길홍기자 slize@dt.co.kr

캠코, 산림청과 손잡고 도시숲 조성에 앞장
8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열린 '도시숲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권남주(왼쪽) 캠코 사장과 남성현 산림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 사장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