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NH아문디자산운용, OCIO 펀드 4종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NH아문디자산운용, OCIO 펀드 4종 출시
NH아문디자산운용 제공.



NH아문디자산운용은 '시그니처 OCIO 증권자 투자신탁(H)(UH)[혼합-재간접형]' 상품을 성장형, 혼합형, 안정형, 인컴형 총 4종으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OCIO(외부위탁운용관리)란 기업이나 연기금의 최고투자의사결정권자(CIO) 역할을 외부 전문가가 대행하는 서비스다. 자산운용사가 연기금 등에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공모 펀드를 만든 게 OCIO 펀드다.

이 펀드는 글로벌 투자 역량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와 아문디가 자산을 배분하고 NH아문디자산운용이 국내 투자자의 니즈에 적합하게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운용하는 상품이다.


스탠다드차타드가 전 세계 고객의 투자 성향에 대한 데이터와 글로벌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안과 자문 포트폴리오를 도출하면 아문디는 이를 검증하고 전반적인 리스크를 검토, NH아문디자산운용은 국내 상황에 맞게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펀드를 운용하게 된다.
투자자의 투자 성향과 목적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하나의 펀드로 주식·채권·대체자산에 분산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시장 상황에 맞춰 리밸런싱하며 투자할 수 있다. 이 펀드는 SC제일은행, NH투자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김민호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은 "두 개의 글로벌 하우스와 당사의 협업을 통해 국내 투자자 맞춤형으로 글로벌 수준의 OCIO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