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카카오 `비즈니스 스튜디오` "소상공인들에 노하우 전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카오가 소상공인들을 위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 제작 공간을 마련했다.

카카오는 중소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제작하는 스튜디오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비즈보드나 카카오톡 채널 등 카카오의 광고·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0년부터 누적 약 750건의 강좌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카카오는 보다 퀄리티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원활한 온라인 세미나 송출, 진행을 위해 스튜디오를 열었다. 스튜디오는 세미나 진행과 제작을 위한 공간으로 꾸렸다.

스튜디오 개설을 기념해 라이브로 진행하는 '스페셜 세미나'도 진행한다. 오는 8일에는 김석우 카카오 광고사업부문 파트장과 클린뷰티 브랜드 '비플레인'의 실무자들이 함께 카카오비즈니스를 활용하는 전략을 공유하고 13일에는 이유미 카피라이터와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가 카피라이팅, 브랜딩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15일에는 '고기리막국수', '프?츠커피컴퍼니', '슈퍼말차' 등 F&B 스몰 브랜드들의 성공 사례와 경험을 전파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세미나를 선택한 뒤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각각의 세미나는 중복 신청·수강이 가능하며 별도의 인원 제한은 없다.
이종원 카카오 광고사업부문장은 "스튜디오 개설이 양적·질적으로 한층 강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비롯해 여러 분야의 비즈 파트너와 카카오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방식들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카카오 `비즈니스 스튜디오` "소상공인들에 노하우 전달"
카카오가 판교 아지트에 개설 중소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제작하는 자체 스튜디오를 열었다. 카카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