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스테이지파이브, ESG위원회 출범…초대 의장에 민원기 전 차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테이지파이브, ESG위원회 출범…초대 의장에 민원기 전 차관
민원기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연합뉴스

카카오의 알뜰폰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는 'ESG 위원회'를 출범하고 초대 의장으로 민원기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ESG 위원회는 회사의 ESG 활동과 관련 이슈에 관해 경영진을 감독하는 역할을 맡는다. 향후 △ ESG 활동 관련 주요 운영정책 및 계획 결정 △ESG 활동 관리·감독 △ESG 관련 회사의 중요 이슈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통신 관련 범죄 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활동이나 소비자의 권익을 우선하는 서비스, 탄소중립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통신 관련 사업 등을 발굴해 ESG 경영의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민 의장은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이사회 의장, OECD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의장, OECD 인공지능전문가그룹 의장,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 외교부 과학기술협력대사 등을 역임했다. 통신 산업과 기술, 그리고 ESG 등 글로벌 스탠더드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스테이지파이브의 사업성과 ESG 역량 강화에 주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위원회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체계를 갖추게 될 것"이라며 "이번 위원회 설치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이 마련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