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카뱅에서 24시간 한투 발행어음 투자 가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뱅에서 24시간 한투 발행어음 투자 가능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한국투자증권과 손잡고 '약속한 수익 받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약속한 수익 받기는 카카오뱅크 앱 안에서 한국투자증권이 제공하는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이 발행하는 6개월 혹은 1년 만기의 발행어음에 최소 투자 금액 100만원으로 24시간 언제나 투자할 수 있다. 발행어음은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은 초대형 증권사만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날 기준 1년 만기 기준 연 4.35%(세전)의 특판 금리를 제공한다. 특판 한도 소진 시 조기 판매 종료될 수 있다.

가입을 위해선 카카오뱅크를 통해 개설한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가 필요하다. 미 보유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권사 주식 계좌 개설(한국투자증권)' 서비스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카카오뱅크는 발행어음을 시작으로 채권 등 투자 상품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또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 상품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증권사와 협업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에 이어 지난해 12월부터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권사가 제공하는 시세 조회 및 매매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주식 투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