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꿈이룸 장학생 신규 선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순호 이사장, "대한민국 보석으로 성장하길"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은 2023년도 'KSD 꿈이룸 장학생' 49명을 신규 선발하고 전날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KSD 꿈이룸 장학사업에 신규 선발된 학생들은 사회복지법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주관으로 전국단위로 대상자를 추천받아 소득수준, 학업 성취도 등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됐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졸업할 때까지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연간 180~360만원, 대학생의 경우 연간 4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올해는 신규 선발된 49명의 장학생을 포함해 190여 명의 장학생에게 약 4억4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SD나눔재단은 취약계층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KSD 꿈이룸 장학사업'과 특성화고등학생의 경제 금융 지식 향상을 위해 'KSD 꿈성장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KSD나눔재단은 꿈이룸 장학사업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1042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67억7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순호 KSD나눔재단 이사장(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들에게 "미래 자본시장을 이끌어갈 인재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대한민국의 빛나는 보석으로 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꿈이룸 장학생 신규 선발
이순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30일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2023년도 꿈이룸 장학생 신규 선발' 수여식에서 장학생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한국예탁결제원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