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T클라우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KT클라우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성희(왼쪽) KQL인증원장과 김승운 KT클라우드 IDC본부장이 ISO45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KT클라우드 제공

KT클라우드는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45001은 2018년 ISO에서 제정·공포한 안전보건 분야의 최고 수준 국제표준 경영시스템 인증으로, 사업장 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관리 등 안전보건 체계를 구축·이행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KT클라우드에 따르면 국내 최다 13개 IDC(인터넷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DX(디지털전환) 전문기업으로서 안전보건경영을 위해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임직원 안전보건 의식 수준 강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에 노력해왔다. 안전보건관리규정 제정, 전사 위원회 운영, 비상대응훈련 및 교육 실시, 이행 실태 점검 등 체계적 활동 기반의 시스템을 완성하고 유효성·지속성을 검증 받아 이번에 최종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KT클라우드는 앞으로도 안전보건을 중요 경영 방침으로 삼고 관리 체계를 지속 강화, 안정적이고 신뢰성 높은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ISO45001 인증 획득이 글로벌 IDC시장 경쟁력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승운 KT클라우드 IDC본부장은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의 안전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은 기업이 갖춰야할 가장 중요한 사회적 책임 중 하나다. KT클라우드는 앞으로도 안전보건 체계 실행과 관리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 확대와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