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주)코인업, 아너스자산운용과 업무협약 체결로 비누네트워크 프로젝트 본격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주)코인업, 아너스자산운용과 업무협약 체결로 비누네트워크 프로젝트 본격화
글로벌 무인 매장 선도 기업 (주)코인업이 아너스자산운용과 비대면 서비스 신사업 추진 및 비누네트워크(VINU Network) 프로젝트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인업은 아시아 및 유럽에 800개 이상의 무인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최근 몽골을 비롯한 신흥국을 중심으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무인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를 활용한 블록체인 기술 연계 무인매장 특화 결제 서비스 도입 등 비대면 서비스 관련 신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 방향성의 일환으로 2022년 8월 비누네트워크의 재단인 비누파운데이션(VINU Foundati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아너스자산운용은 공모주펀드 운용 및 부동산 대출 주선 등을 주요 사업으로 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투자자를 위한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운용사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주)코인업의 신사업을 위한 제반 마련과 비누네트워크 생태계의 가치 상승, 그리고 아너스자산운용의 조각 투자, 토큰 증권 관련 신규 투자상품 개발 등에 있어서 전략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코인업 관계자는 "차별화된 상품 개발 노하우 및 금융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보유한 아너스자산운용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비대면 서비스 신사업의 도입 속도를 높이고 비누네트워크와의 시너지를 통하여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