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K네트웍스, 정기주총 개최…이호정 신임 대표이사 선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K네트웍스가 29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이호정 총괄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SK네트웍스는 이날 서울시 종로구 본사에서 제70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사내이사 선임을 비롯한 심의 안건들을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내이사로 선임된 이호정 총괄사장은 SK핀크스 대표 및 SK네트웍스 전략기획실장 등을 거쳐 2017년부터 SK㈜에서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관리해온 전략·투자 전문가로, 2021년 SK네트웍스로 복귀해 경영지원본부장 및 신성장추진본부장 역할을 수행하는 등 회사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왔다. 이 총괄사장은 주총 이후 진행된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임명됐다.

아울러 공석이 생긴 이사진도 새롭게 채워졌다. SK E&S로 이동한 김형근 이사에 이어 이성형 SK㈜ CFO(최고재무책임자) 사장이 기타비상무이사를 맡게 됐으며, 임기가 만료되는 이천세 이사를 대신해 채수일 전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아·태지역 금융부문 총괄대표가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채수일 이사의 경우 감사위원회 위원의 역할도 함께할 예정이다.

아울러 SK네트웍스는 회계연도 마지막 날이었던 배당기준일을 이사회에서 정하도록 변경해, 투자자가 배당금을 사전 확인 후 주식을 매수함으로써 주주가치를 제고토록 하는 정관 일부 변경의 건도 의결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렌탈 사업과 더불어 새롭게 합류한 전기차 충전기 운영 자회사 SK일렉링크의 성장을 지원하는 등 보유 사업 전반에 걸쳐 시장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라며 "미래 성장 유망 영역에 대한 투자를 통해 사업형 투자회사 모델로의 진화를 가속화하고, 다각적인 ESG 성과를 창출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SK네트웍스, 정기주총 개최…이호정 신임 대표이사 선임
29일 SK네트웍스 제7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된 이호정 SK네트웍스 총괄사장이 주주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